회원권 안내
회원권 거래에 관련된 각종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회원권 시세 동향

2022년 7월 4째주 시세동향

“기준금리 빅스텝 단행! 매도 물량증가! 약세장 지속”

 

한국은행이 역사상 처음으로 기준금리를 통상적인 인상폭의 두배인 ‘빅스텝’을 단행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무더위와 휴가시즌이 맞물리면서 수요층의 심리가 위축되어 약세로 전환되는 회원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들은 조달 금리 급등으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과 투자심리의 위축, 회사채 발행이 둔화되는 등 향후 빅스텝의 여파가 회원권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고가대 회원권]

아직까지 초고가대회원권의 경우 대부분 종목들의 매도 물량이 누적되지 않고 보합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가평베네스트CC, 남부CC, 비젼힐스CC는 계속해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매물 또한 부족한 가운데 추가 매수세까지 유입되고 있어 당분간 상승세를 보일것으로 예상됩니다. 레이크사이드CC, 신원CC, 아시아나CC, 화산CC는 누적된 매물 및 매수층의 관망이 이어지고 거래량 없이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종목별 다른 양극화 현상을 보이면서 보합세로 전환되는 종목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중가대 회원권]

대부분의 종목에서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매물이 누적 되면서 추가적인 하락세가 예상됩니다. 기흥CC, 뉴스프링빌CC,  88CC는 매수층들의 관망으로 매물이 누적되며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산CC, 제일CC 역시 시세 반등 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뉴코리아CC, 뉴서울CC, 중부CC는 매수세가 유입되어 소폭 시세 상승하였습니다.

  

[저가대 회원권]

마찬가지로 매수세 관망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하락한 종목들이 늘어난 상황입니다.

서서울CC. H1CC는 호반건설에서 인수 후 약정서 이슈로 인해 시세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포CC , 플라자용인CC, 한원CC는 누적된 매물과 매수층의 관망세로 인해 약보합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중,저가대 중심으로 하락 종목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금리인상으로 인한 부담이 늘어나면서 골프회원권 시장에도 영향을 받으며 약세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AJOR CLIENTS
주요 고객사


회사명 : ㈜에이치앤회원권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94길 14, 11층 코아렌빌딩   대표전화 : 02-558-5222   팩스번호 : 02-568-5222

대표명 : 황동인   사업자등록번호 : 849-87-00459   이메일 : hwang0179@naver.com

Copyright ⓒ by H& All rights reserved.